2020년 코로나 19 극복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신협체크카드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협체크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신협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1. 온라인 신청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 신협체크카드번호, 유효기간입력하시면 신청가능합니다. 신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go.bccard.com/voucher.do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 매일 00시 부터 02시까지는 대사작업으로 인해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go.bccard.com

온라인신청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5부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협창구신청 

 

가까운 신협을 방문하셔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주 명의 신분증과 신협체크 카드 지참, 단 본인명의 신협체크카드가 없으신 경우 현장에서 바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신청은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5부제로 신청을 받습니다. 또한 토일요일은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숫자에 따른 5부제 날짜 안내 -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정부 재난지원금을 신협체크카드로 이용 하게 되면

카드 사용시 문자로 실시간 차감/잔여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실적이 인정되고 할인/적립 등 카드 상품혜택도 재난지원금 사용액에 대해서 그대로 적용됩니다.

또한 사용하시는 여러장의 신협카드 모두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선불카드 지역상품권 등으로 받고자 하는 분들은 거주하시는 주민등록상 주민센터에서 출생년도 끝자리수 날짜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구원 산정에 대한 이의신청 역시 주민등록상 거주하시는 지역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구분리 가구원변경을 위해서는 세대주의 도장과 위임장이 있어야 한다는 점과 주민등록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의신청을 위해서 별도의 추가 서류 제출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용 고객센터 (BC카드) 1588 6374 / 1566 4800

신협체크카드 고객센터 - 1566 7300 / 1566 600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원수에 따라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100만원 입니다. 가구원수와 관련한 이의신청은 거주하시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재난지원금 사용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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