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와 아스날의 시즌 2번째 맞대결 경기가 리그 36라운드로 진행됩니다. 런던의 전통 라이벌 첼시와 아스날의 런던더비 입니다. 북런던 더비나 맨유 리버풀간의 노스웨스트 더비에 비해 치열함이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만 아스날이 최근 승보다 패배가 더 익숙한 팀으로 전락해 버린 상황에서 팬들에게는 자존심이 걸린 매치라 치열한 공방전을 기대해봐도 좋을 매치입니다.

이름값만으로도 새벽에 라이브중계를 시청하게 만드는 양팀입니다.

 

 

해당 경기는 한국시간 2021년 5월 13일 목요일 새벽 4시 15분 첼시 홈구장인 스탬퍼드 브릿지에서 SPOTV ON / SPOTV NOW를 통해서 독점 유료 중계 됩니다.

 

 

 

 

 

 

 

 

첼시는 현재 승점.64점으로 4위에 올라있고, 잔여 경기가 3경기로 웨스트햄이나 리버풀 토트넘의 추격을 뿌리치고 차기시즌 챔스에 직행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습니다. 

 

 

다만 주말 FA컵 결승 레스터전을 앞두고 있어 아스날전에서 어느정도의 로테이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바치치와 크리스텐센이 부상으로 롤 아웃된 상황에 아스날 - 레스터 - 레스터 - 아스톤빌라전으로 이어지는 강행군에서 리그 4위 혹은 3위를 수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5월 30일에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맨시티와 이스탄불에서 치르게 됩니다.

 

 

승점 52점으로 리그 9위에 머물러 있는 아스날은 지난 시즌 FA컵 우승과 선수단이 정돈된 경기력으로 상당한 기대를 갖게 했지만 올 시즌에도 큰 성과 없이 중위권에서 시즌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첼시가 레스터전에 비중을 두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홈에서 아스날에게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스날이 최근 3경기 2승 1패로 첼시에게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램파드가 경질되고 투헬이 이어받은 첼시는 AT마드리드 레알마드리드도 손도 써보지 못할정도로 위닝 멘탈리티가 달라졌습니다. 지난 리그 맨시티전에서 2-1 역전승까지 첼시의 올 시즌 막판 기세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2020-2021 시즌은 맨시티가 이미 우승을 확정지었고 차기 챔피언스 진출권이 걸린 마지노선인 4위 싸움이 매우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레스터와 첼시가 승점2점차이, 웨스트햄 58 / 리버풀 57 / 토트넘 56 / 에버튼 55점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